에비스는 JR 야마노테센 에비스 역에서 내려 동쪽 출구 개찰구로 나오자마자 우회전해 스카이 워크를 타고 끝까지 가서 신호등을 건너면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가 나온다. 시부야에서 에비스까지는 전철로 약 2분 정도 걸리며, 신주쿠에서 오면 9분 정도 소요된다. 도쿄 매트로 히비야센 매트로 역의 1번 출구는 JR 에비스 역과 연결되어 있다.
시부야에서 JR 야마노테센으로 한 정류장 거리에 있는 에비스는 백화점과 레스토랑, 영화관, 박물관 등이 모여 있는 복합 문화 지역으로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다. 예전에는 이곳에 삿포로 맥주를 만드는 에비스 본사가 있었으나, 지금은 그 자리에 유럽의 성과 같은 레스토랑과 개성 있는 상점이 들어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에비스의 중심부는 매일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는 센터 광장으로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의 무료 전망대, 에비스 맥주 기념관 등의 볼거리와 에비스 가든 시네마 같은 문화 시설이 많다. 18세기 루이 왕조풍의 성처럼 지어진 카페 프랑세 앞 샤토 광장에는 로댕과 부르델의 조각 작품도 있다.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는 40층의 오피스 빌딩으로 38층과 39층에 탑 오브 에비스라는 고층 식당가와 작은 규모의 무료 전망대가 있다. 1층에서 해당 층까지 직통 엘리베이터로 연결된다. 상점이 문을 닫는 밤 11시까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도쿄도 사진 미술관은 사진과 영상에 관한 전문 미술관이다. 영상 문화의 역사와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사진 전시로 유명하다. 사진집과 작품집을 중심으로 사진과 영상의 역사에 관한 도서 및 4만 여권에 달하는 전문 잡지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도서실도 있으며, 워크숍도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에비스 맥주 기념관은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왼쪽의 삿포로 주식회사 빌딩 지하 1층부터 3층에 자리 잡고 있다. 3D 영상 등의 최신 기술을 통하여 맥주의 역사와 제조 과정을 볼 수 있으며, 9종류의 신선한 생맥주를 마셔볼 수 있는 유료 코너도 있다.
다이칸야마는 시부야 역에서 다이칸야마 역까지는 도큐도요코센 열차로 약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JR 에비스 역 서쪽 출구에서 다이칸야마까지는 도보로 20분 정도 소요된다.
다이칸야마의 하치만도리는 드라마나 잡지에 자주 등장하는 다이칸야마의 메인 스트리트이다. 다이칸야마 어드레스, 다이칸야마 플레이스, 라펜테 다이칸야마 등 3개의 대형 빌딩이 이 거리의 상징이다. 빌딩 사이와 사이로 디스플레이에 유독 신경을 쓴 감각 있는 셀렉트 매장이 늘어서 있어 아이쇼핑을 하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시부야까지 천천히 걸어가며넛 구경하는 것도 좋다.
규야마테도리는 하치만도리와 V자형을 이루고 있다. 이 거리에는 다이칸야마가 오늘날과 같은 패션 거리로서의 명성을 얻게 된 계기를 마련한 힐 사이드 테라스가 있다. 저층 건물이 옆으로 죽 늘어서 있고, 차분한 색의 콘크리트 건물과 홰나무 가로수가 우거져 있어 안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거리에는 다이칸야마를 대표하는 인기 상점을 비롯해 개성 넘치는 카페와 잡화점이 늘어서 있다. 거리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고야마 공원도 가볼 만하다.
다이칸야마 어드레스는 한국에서 요조숙녀라는 드라마로 리메이크되었던 야마토나데시코라는 드라마의 극 중 여주인공이 남자 주인공에게 거짓말로 자신이 사는 집이라고 데려가던 곳이다. 일본 최고의 맨션인 이곳에는 그에 걸 맞는 상점도 함께 들어와 있는데, 그 중 3층 짜리 건물인 디세에는 약 30개의 상점이 들어와 있으며, 어드레스 프롬나드에는 12개의 상점이 들어와 있다.
다이칸야마 힐 사이드 테라스에는 규야마도리를 따라 늘어선 11개의 복합 시설 안에 독특한 상점과 고급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다. 1969년에 A관과 B관이 준공된 이후, 건축가 마키 후미히코에 의해 차례로 세워졌는데, 지금은 아넥스관과 힐사이드 웨스트까지 개장하였다. 이곳의 낮고 하얀 건물은 다이칸야마의 풍경과 잘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건축미가 물씬 풍긴다.
모든 건물을 다 둘러볼 시간이 없다면 1년 내내 3,000종 이상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품만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컴퍼니, 벨기에의 유명한 만화 캐릭터인 탱탱의 캐릭터 상점인 탱탱 박스 다이칸야마 등 재미난 상점이 많이 있는 C동은 꼭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시부야 역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에비스와 다이칸야마로 갈 수 있는 커뮤니티 버스가 있다. 밖에는 시부야의 상징인 귀여운 하치코 강아지가 그려져 있어서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주요 정류장은 국립 요요기 경기장, NHK 방송국 바로 옆에 있는 시부야 쿠아쿠쇼, JR 시부야 역 동쪽 출구, JR 에비스 역 동쪽 출구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다이칸야마 역 시부야 서쪽 출구 덴료쿠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