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70 정부지원 일자리 소개

오늘은 만 50세 에서 70세에 해당하는 종 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꿀알바 정부지원 일자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일자리는 단순한 일자리를 넘어 무척 의미 있는 일이기도 한데요.

지난 3차 재난지원금나 4차 재난 지원금 때도 정부는 여러 번 일자리 창출에 대해서 언급을 했었습니다. 정부가 직접 긴급 일자리 100만개 의상을 제공할 계획이며 청년, 중장년, 여성 이렇게 3대 계층을 대상으로 각각 14만 개, 5만 8000개, 7만 7천 개의 일자리가 만들어 질 예정입니다.

중장년은 방역/안전, 그린/환경 분야 같은 공공일자리가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일자리도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만든 일자리인데요.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자리지만 역사적으로 뜻깊은 일이면서 정부 일자리 인 만큼 상대적으로 노동의 강도 이상의 대우를 해주는 일자리입니다. 신청자격 및 어떠한 일을 하며, 또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요 및 신청자격

오늘 소개드리는 이 일자리는 한국국학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서 추진하고 있는 '근대기록문화 조사 사업'을 수행하는 일을 합니다. 연령에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일의 특성상 근대 역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해본 중장년층에게 적합하고, 정부에서 중장년층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1952년 1월 1일부터 1971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선발합니다. 학력이나 성별 구분없이 주민등록상 생일만 맞으면 되며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으면 신청 가능하고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디지털 카메라만 있으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1 신청가능연령

  • 1952년 1월 1일 ~ 1971년 12월 31일생
  • 성별 및 학력 무관

 

1.2 우대사항(1차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 고정된 직업이 없는 분
  • 본인명의의 사업자등록증이 없거나 고용보험에 미 가입되어 있는 분

 

 

2. 하는 일(주요 업무)

하는 일은 각 지역별로 1910년 에서 1979년 사이에 생산된 문서나 서적, 사진이나 도면과 같은 각종 기록문화
자료를 조사하는 일을 합니다.
1952년생부터 최 1971년생 분들이 해당 되니까 중장년층 분들이 실제 경험했던 시대의 자료를 그동안의 경륜과 지혜를 살려서 하시기에 좋을 것 같은데요.
어려운 일이 아니고 일정기간 교육을 받고 거주하는 각 지역에서 근대기록 문화 자료를 조사하고 사진으로 촬영해서 정해진 양식에 맞춰서 정리한 다음 이메일로 제출 하시면 됩니다.

 

3. 급여 및 지원

이렇게 하는 일은 굉장히 간단하다고 할 수 있지만 처음 생기는 일자리 고 역사 자료 조사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양성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먼저 기본 소양교육 으로 18시간 온라인 강의를 수강 하셔야 하는데요. 이때 온라인강의를 수강하는 것만으로도 9만원의 교육 수당이 지급됩니다. 또한 본격적인 자료 조사 방법 교육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요. 12시간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면 또 추가로 6만원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각 지역별로 오프라인 현장 교육도 하는데요. 6시간의 현장 교육 참여 시 3만원의 참석 수당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근대기록 문화조사 활동 시에 지급되는 수당은 1회 당 6만 원으로 총 25회를 하시면 됩니다. 능력에 따라 기간은 짧아 질 수도 길어질 수도 있겠습니다.

현장 활동 시에 근대기록 문화조사원 명함이 제공 되고요. 열심히 활동하셔서 우수조사원이 되시면 추후 인센티브도 부여된다고 합니다.

  • 기본 소양교육(18시간) : 9만원
  • 자료 조사방법 교육(12시간) : 6만원
  • 각 지역별 오프라인 현장교육(6시간) : 3만원
  • 현장 활동 수당 : 회당 6만원(최대 25회)

 

4. 일자리 지원 접수기간 및 접수방법

접수기간은 3월 8일(월)부터 3월 19일(금)까지 입니다.

접수방법은 우편이나 팩스 방문 신청은 안되고 이메일로만 접수 가능합니다. 이메일로만 신청을 받는 이유는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카메라 등을 이용해서 근대기록 자료 사본을 수집하는 일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는 정도의 컴퓨터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코로 나로 인해 교육도 온라인으로 하고 양식을 작성해서 이메일로 제출 해야 해서 아무래도 이메일 사용이 필수적이겠죠? 그래서 지원 단계에서부터 이메일 사용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지를 확인하기 위해 이메일로만 접수를 받는 것입니다.

응시 양식 한글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하시고 주민등록초본과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작성 양식 다운로드 및 제출 이메일 등은 아래 한국국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양식 다운로드 바로가기(한국국학진흥원홈페이지)

 

5. 모집인원

수도권, 경상권 각 150명, 충청권과 전라/제주권 각 80명, 강원권 40명 등 총 500명을 모집 하지만 신청 상황에 따라 권역별 최종선발 규모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6. 시행일정

지원서 교부 및 접수, 합격자 발표, 면접 전형, 양성교육, 조사 및 수집 활동 등에 대한 세부 일정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기 바랍니다.

 

7. 기타 주의사항

이번 중장년 정부지원 일자리는 지역별로 선발하기 때문에 주민등록상 선발지역의 주소지가 있어야 하고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면접으로 최종 선발을 합니다. 사라져가는 소중한 근대 자료를 발굴하고 보존하는 뜻깊은 일에 관심이 있으신 중장년충 여러 분들이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재 직업이 없으신 주부님들이나 지역 역사에 대해 잘 아시는 은퇴하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50대에서 70대 사이의 정부지원 일자리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원하시는 모든 분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며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지구 훔쳐보기™